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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한복 업계 마케팅 역량 강화 지원사업 참여업체 공모

지원사업 상세 분류체계, 신청기간, 온라인신청여부
분류체계
  • 내수  >  홍보지원
  • 경영  >  디자인/상품화/사업화
신청기간 2021-01-18 ~ 2021-01-29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한 지원사업입니다.

사업개요

한복 업계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내 한복 브랜드의 홍보ㆍ마케팅 및 유통, 브랜드 진단 등을 지원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 국내에서 사업자로 활동 중인 신진ㆍ중진ㆍ대가 한복업체


☞ 홍보ㆍ마케팅, 유통, 전시 홍보,브랜드 진단 및 해결책 비용 등 지원

지원분야 및 대상

ㅇ 지원 대상 : 국내에서 사업자로 활동 중인 신진ㆍ중진ㆍ대가 한복업체

 

ㅇ 지원자격

구분

지원대상

지원자격

비고

1

신진

사업자 등록증 영업 개시일 기준 공고일 기준 업력 5년 미만

* 업력 10년 이상 한복업체의 세컨 브랜드는 신진분야 지원 불가능(중진으로 지원)

2

중진

사업자 등록증 영업 개시일 기준 공고일 기준 업력 5년 이상 30년 미만

3

대가

수공 30년 이상

* 수공 기간의 경력 사항 기재 필수

* 국가 표창, 국가인증 문화재, 명장 등 우대

지원조건 및 내용

ㅇ 수행 기간 : 약정 시 ~ 2021년 10월 29일(금)

 

ㅇ 총 지원금 : 3.18억(총 56개 업체 내외 선정)

 

ㅇ 지원 분야

- 판촉활성화지원[홍보·마케팅, 유통, 전시 홍보]
- 브랜드 진단 및 해결책 실행 비용지원(※모든 분야 중복지원불가)

번호

분야

구분

신진

중진

대가

총계

1

판촉 활성화 지원

지원 업체 수

17개 업체

17개 업체

10개 업체

44개 업체

지원액(업체당)

600만원

600만원

600만원

2.64

소계

1.02

1.02

0.6

2

브랜드 진단

지원 업체 수

6개 업체

6개 업체

-

12개 업체

지원액(업체당)

450만원

450만원

-

0.54

소계

2,700만원

2,700만원

-

총 지원 규모

지원 업체 수

56개 업체

지원액

3.18

 ※ 브랜드 진단 및 해결책 실행 비용 지원 분야의 전문가 비용은 센터에서 별도 지급
 ※ 지원 접수 건에 따라서 분야별 선정업체 수는 달라질 수 있음 [예시 : 코로나19 거리두기 지속 상황 시 유통 지원 접수 건이 미비할 경우 홍보·마케팅 분야 지원 업체 수가 많아질 수 있음

 

ㅇ 세부지원내용 : 4개 분야 중 1개 분야 선택지원(중복선택 지원 불가)

분야

사업기간

세부분야 및 지원내용

1. 판촉 활성화 지원

3~10

1-1. (홍보 마케팅 지원)

- 홍보물 제작 : 제품 홍보를 위한 제품 사진 책자 및 설명서(룩북, 리플릿, 엽서등), 브랜드 포장 개발 등의 디자인비 및 제작비, 인쇄비 등

- 홈페이지 제작 : 웹 디자인비, 홈페이지 재정비(리뉴얼), 온라인, 유통 플랫폼 구축, 결재, 예약 시스템 구축등

- 상품 이미지 촬영(룩북) : 상품 촬영을 위한 전문인력 섭외비(사진가, 모델, 연출, 헤어, 메이크업 등), 대관비 등

- 온라인 광고 : 광고비, 광고 제작비

- 업체 홍보 영상 제작 : 영상 촬영을 위한 전문인력 섭외비, 영상 제작 편집비, 대관비 등

- 기타 홍보 마케팅과 관련된 내용 지원 가능(오프라인 매장 상품 진열 공간 재정비 비용 등)

1-2. (유통 지원)

- 페어 참가비 및 부스 이용료 지원

- 관련 행사 진행 시 홍보비 및 홍보물제작비 등

1-3. (전시 지원)

- 일반 소비자와의 소통 및 문화 향유 기회 제공

- 전통한복 업체 대상

· 전통한복을 주제로 한 전시 홍보

· 대중과의 만남을 위한 스토리 전시 기획 및 개최 지원

* 보유 공간 내 전시 홍보 진행 시 우대

2. 브랜드 진단

(브랜드 진단 및 해결책 비용지원)

- 비대면 시대의 판촉 방안 마련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 후 전문가가 제시한 해결책(솔루션)을 직접 실행할 수 있는 비용 지원(예산 범위 내)

- 비대면 시대 판촉 방안 마련, 브랜드 약점 보완 및 강점 강화 등

2-1. 온라인 판매 판로 구축 마련 시도 업체등

2-2. 브랜드 매니지먼트 (스토리 관리): 브렌드 컨셉 및 아이덴티티 구축

 ※ 세부 분야별 지원 대상은 (신진/ 중진/ 대가) 구분 없이 신청 가능 하나, 세부 분야별 심사는 신진/중진/ 대가의 지원 대상별로 심사함

 ※ 지원 신청 시 제출한 사업 추진 계획과 내용이 다른 경우 지원이 취소될 수 있음

신청방법 및 서류

ㅇ 신청 방법 : 이메일 접수

- E-mail : juyoung2083@kcdf.kr
 
ㅇ 신청 서류 : 신청서, 세부사업계획서, 사업자등록증 등

기타사항

※ 자세한 사항은 한국공예ㆍ디자인문화진흥원 홈페이지(☞바로가기) 참조

문의처

ㅇ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박주영 프로젝트매니저(Tel : 02-398-1634, E-mail : juyoung2083@kcdf.kr)

첨부문서

지원사업 상세페이지 첨부문서 안내 테이블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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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C 2021 한복업계 마케팅 역량 강화 지원사업 분야별 지원 신청서.zip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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