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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농식품 글로벌 브랜드 육성 지원사업 모집 공고

지원사업 상세 분류체계, 신청기간, 온라인신청여부
분류체계
  • 수출  >  시장개척
신청기간 2021-02-01 ~ 2021-02-16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한 지원사업입니다.

사업개요

국내 농식품 브랜드의 인지도 제고 및 해외시장 개척 지원을 위하여 수출목표국 현지 인지도 높은 스타와의 매칭을 통한 마케팅을 집중 지원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 농식품(신선농산물 및 가공농식품) 수출(희망)업체
☞ 약정금액(총사업비)의 80%(자부담 20%) 최대 1.5억 이내

지원분야 및 대상

ㅇ 지원대상 : 농식품(신선농산물 및 가공농식품) 수출(희망)업체
- 업체에서 브랜드 소유권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공동·연합브랜드의 경우 브랜드 소유권을 보유한 대표업체가 지원가능
- 다만,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21년 우수 농식품 패키지 지원 사업 선정업체, 기 구축 수출통합조직(2년차 이후) 미 가입업체(통합조직 품목 기준) 지원 제외


ㅇ 우대조건
- 신선농산물, 정부인증* 보유, 국산원료 사용 품목 수출업체 우대
  * 전통식품품질인증, 술품질인증(‘나’형), 6차산업화 인증, 지리적 표시(GI) 인증
  * 국산원료로 사용하는 업체의 경우 품목제조보고서(원산지 표기 必) 필수 제출
- 농식품분야 (예비)사회적경제기업 우대 * 장애인기업 포함
- 수출목표 국가 내 상표등록(출원) 완료 우대
- 수출목표 국가 내 유통매장 브랜드 또는 제품 입점 시 우대

지원조건 및 내용

ㅇ 지원규모 : 15개 업체 내외
 
ㅇ 사업기간 : 약정일 ~ 2021년 11월 30일까지
 
ㅇ 지원내용 : 브랜드 출원ㆍ등록 및 스타 섭외ㆍ콘텐츠(의무), 마케팅, 브랜드 컨설팅

지원항목

세부사항

브랜드 등록

ㅇ 목표국 내 브랜드 등록 소요비용(변리사ㆍ변호사 대행비, 등록 수수료 등)

스타 마케팅

ㅇ 수출목표국 인지도 높은 국내외 스타(인플루언서) 섭외, 콘텐츠 제작 등

홍보 마케팅

ㅇ 해외 온ㆍ오프라인 홍보 및 마케팅 등

브랜드 컨설팅

ㅇ 목표국가 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 등 컨설팅 비용

 
ㅇ 지원한도 : 총사업비의 80%(자부담 20%), 1.5억원 이내로 배정(지원)
- 신규업체, 선정평가 결과 등에 따라 업체별 차등 배정 가능
- 중간평가에서 예산 집행실적, 집행 계획 등에 따라 업체별 배정 예산을 조정(가감)할 수 있음.
- 지원 비율은 기업규모에 따라 차등(중소 80%, 중견기업 70%)
- 지원횟수에 따른 지원금액 차등(1~3년차 1.5억 이내 / 4~5년차 1억 이내)
- 약정금액(총 사업비)에 부가가치세(VAT) 미포함(부가가치세는 참가기업 부담)

신청방법 및 서류

ㅇ 신청 방법 : 온라인 접수
- aT수출업체종합지원시스템(global.at.or.kr)
 
ㅇ 신청 서류 : 사업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무역통계정보동의서, 사업자등록증 등

기타사항

※ 자세한 사항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홈페이지(☞바로가기) 참조

문의처

ㅇ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수출전략처 기업육성부
- Tel : 061-931-0866, E-mail : brand@at.or.kr

첨부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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