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중소기업 지원사업 상세 콘텐츠시작

지원사업 상세


중소기업 지원사업 상세페이지

리스트보기
URL복사
  • 스크랩
페이스북 트위터

2021년 중국 시장 진출 지원사업(중국 왕홍 라이브 커머스 및 스타마케팅 지원사업) 참여 중소기업 모집 공고

지원사업 상세 분류체계, 신청기간, 온라인신청여부
분류체계
  • 수출  >  해외진출준비
신청기간 2021-06-07 ~ 2021-06-18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한 지원사업입니다.

사업개요

국내 중소기업의 중국 해외진출 및 판로개척을 도모하기 위해 중국 홍보, 마케팅 등을 지원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 중국 시장 상품성과 경쟁력이 있고 중화권 문화와 연계성이 높은 수출 유망 소비재 중소기업

☞ 소셜네트워크 홍보ㆍ마케팅, 왕홍 마케팅, 스타마케팅 부분 등 지원

지원분야 및 대상

ㅇ 지원대상 : 중국 시장內 상품성과 경쟁력이 있고 중화권 문화와 연계성이 높은 수출 유망 소비재 중소기업
- 모집 카테고리 : 뷰티, 식품, 생활용품

지원조건 및 내용

ㅇ 지원내용

유형

구분

세부지원내용

비고

기본지원

소셜네트워크

홍보·마케팅

ㅇ 중국 온라인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 웨이보 KOL 마케팅 진행

- 샤오홍슈 KOL 마케팅 진행

- 중국 기사 기획 및 배포를 통한 언론 마케팅

참여기업 공통

왕홍 마케팅 부분

ㅇ 정기적인 왕홍 라이브 판매를 통한 브랜드 매출 증대

ㅇ 왕홍 라이브 판매 컨설팅 : 브랜드 별, 상품 별 현황 분석 데이터를 통해 타깃에 맞는 왕홍 매칭. 단계별 전략(라이브 판매 가격, 브랜딩 포인트, 셀링 포인트 등) 제시

ㅇ 왕홍 라이브 판매 계획 : 왕홍 상품 선정 기준은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 및 평판, 상품 경쟁력, 월 매출 수, 특정 라이브 왕홍 매칭도 등 종합적인 평가

※중국 정세 및 라이브 왕홍 현지 상황에따라 조율 가능

30개 업체

스타마케팅 부분

ㅇ 한국 연예인을 활용한 제품 콜라보레이션 및 제품 홍보

ㅇ 지속적인 판매를 통한 브랜드 매출 증대

※ 중국 정세 및 현지 상황에 따라 세부 조율 가능

5개 업체


유형

구분

세부지원내용

비고

추가지원

중국 커머스 플랫폼 컨설팅 및 입점 지원

- 현황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적합한 플랫폼 입점심사 지원

- 입점 신청 가이드라인 제공을 통해 최단기간 입점 완료

- 입점 플랫폼 운영(CS 및 해외물류 컨설팅 등) 일괄 지원

입점업체 및 추가지원가능업체

중국 커머스 플랫폼 광고 운영

- 알리마마와 직통차 활용 CPC, CPM 광고 집행

플랫폼별 월별 기획전 참여

- 기대 효과: 경쟁력 있는 상품의 플랫폼 내 광고로 추가 트래픽 운영 몰 유입을 통해 그 외 상품 판매 유도

국제 물류 컨설팅 및 서비스 지원

- 몰 운영과 물류 시스템의 실시간 연동을 통해 국내 창고, 보세 창고의 유기적 판매 시스템 구축

- 효율적인 상품 국제 배송의 진행을 위해, 중국 커머스 이벤트 기간 또는 왕홍 라이브 브랜드 별 예상 판매 건 수의 예측을 브랜드사에 사전(20) 통보 후 사전 보세창 입고, 국내 창고 입고 진행

연예인-왕홍-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성공 K브랜드 창출

- 연예인&왕홍 콜라보레이션 브랜딩: 연예인 신뢰도와 왕홍의 판매 트래픽을 결합한 신개념 브랜딩 및 판매 전략

신청방법 및 서류

ㅇ 신청 방법 : 이메일 접수
- E-mail : chopd@weibobigeye.com

 

ㅇ 신청 서류 : 참가 신청서 등

기타사항

※ 자세한 사항은 대ㆍ중소기업ㆍ농어업협력재단 홈페이지(☞바로가기) 참조

문의처

ㅇ 웨이보빅아이이앤씨 조성제 부장(chopd@weibobigeye.com)

첨부문서

지원사업 상세페이지 첨부문서 안내 테이블
첨부파일
한글 2021 대중소기업 해외동반진출 지원사업 참여 중소기업 모집공고.hwp 다운로드 바로보기
리스트보기
URL복사
  • 스크랩
페이스북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