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중소기업 정책뉴스 상세 콘텐츠시작

정책뉴스

중소ㆍ벤처기업, 소상공인 관련 최신 정책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소기업 정책뉴스 상세페이지

리스트보기
URL복사
  • 스크랩
페이스북 트위터

'재도전 사례 공모전' 개최, 총 상금 2,000만원

등록일2021.08.10

'재도전 사례 공모전' 개최, 총 상금 2,000만원

- 2021년 재도전 사례공모전(다시 쓰는 성공이야기) 개최(8.11~10.6) 

□ 실패를 극복한 경험이 있는 재도전 기업인과 일반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 도전정신과 공감성 등을 갖춘 우수 작품 10점을 선정해 사업참여 등 우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와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는 실패에 대한 사회의 부정적 인식 개선과 재도전 문화의 확산을 위해 '제9회 재도전 사례 공모전(다시 쓰는 성공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재도전 사례공모전은 실패 후 다시 성공하기까지 고군분투한 재도전 기업인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같은 상황에 놓인 기업인들을 격려하고 나아가 사회의 인식 개선을 위한 역할을 해왔다. 

지난해 재도전에 성공한 기업인들에 대한 수기를 영상으로 제작해 홍보함으로써 재도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했다.
 

대상
(헤이스타즈)

최고재무책임자의 횡령으로 폐업 후 경제적 어려움은 물론 가정까지 해체될 위기에 처했지만 10년 넘게 경력을 쌓아온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케이(K)-컨텐츠(한국어교육)로 재창업에 성공

유튜브

15만뷰

최우수상
(모션케어
컴퍼니)

물리치료와 헬스를 접목한 체형교정센터를 운영하였으나 ‘16 7억원의 빚을 지고 폐업, 이후 대리운전으로 생계를 유지하며 준비한 끝에 필라테스 기구 제조업으로 다시 일어섬

유튜브

18만뷰


올해는 실패를 극복한 경험이 있는 재도전 기업인 외에도 일반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신이 경험했던 이야기를 수기(기업부문, 온라인 접수)와 영상(일반부문, 이메일 접수)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 기업부문 : www.k-startup.go.kr / 일반부문 : failexpo2@naver.com(이메일 접수)

올해는 특히 매년 '실패박람회'를 주관하고 있는 행정안전부와 합동으로 개최해 기업인뿐 아니라 국민의 다양한 실패담도 함께 발굴한다.

이 중 도전정신과 공감성 등을 갖춘 우수 작품 10점을 선정해 오는 11월 말 개최 예정인 '2021년 재도전의 날' 행사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자(총 10명)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등 상장과 함께 최고 500만원의 상금과 '22년 재도전성공패키지 사업* 참여 가점 부여 등 혜택이 주어지며,

* 폐업 이력이 있는 (예비)재창업자 대상 실패원인분석 등 재창업 교육, 전문가 멘토링, 사무공간, 사업화 자금(최대 60백만원) 등을 일괄 지원하는 사업
 
기업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사례(2점)는 영상으로 제작해 확산할 예정이다.

행정안전부 김학홍 지역혁신정책관은 "실패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재도전을 응원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서는 실패사례의 공유가 매우 중요하다"며, 

"올해 공모전에서는 기업부문과 함께 재도전 일반부문이 진행되는 만큼 많은 분들의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중소벤처기업부 김희천 중소기업정책관은 "코로나19 이후 다시 도약을 준비하는 현시점에서 먼저 실패를 극복했던 기업인들의 이야기는 그 어느 때보다 더 큰 울림을 가질 것"이라며, 

"재도전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이 긍정의 힘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케이(K)-스타트업(k-startup.go.kr) 누리집에 게시된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8월 11일(수)부터 10월 6일(수)까지 공고문에 명시된 접수처에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 출처 : 중소벤처기업부(☞바로가기)

행사관련 첨부파일 안내 표
서식첨부파일
  • 한글 다시쓰는 성공기 재도전사례 공모전.hwp 다운로드 바로보기
리스트보기
URL복사
  • 스크랩
페이스북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