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자주하는질문

  • Q
    A

    □ 기업마당에 등록된 지원사업은 정책정보 > 지원사업 공고 게시판(☞바로가기)에서 ① 지원사업명, ② 소관부처, ③ 내용, ④ 해시태그로 검색하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① 지원사업명 검색


    지원사업 공고 검색조건 지원사업명으로 검색어 2022년 2차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비R&D) 지원계획 모집 공고 검색



    ② 소관부처 검색


    지원사업 공고 검색조건 소관부처로 검색어 증소벤처기업부 검색
    지원사업 공고 검색조건 소관부처로 검색어 충청북도 검색
    ※ 지자체로도 검색 가능



    ③ 내용 검색


    지원사업 공고 검색조건 내용으로 검색어 시제품 제작 검색


    ④ 해시태그 검색


    지원사업 공고 검색조건 해시태그로 검색어 수출 검색
    지원사업 공고 검색조건 해시태그로 검색어 경북 검색
    ※ 지자체로도 검색 가능



    □ 지원사업을 포함한 행사정보, 정책뉴스, 입법ㆍ행정예고/고시 게시판의 모든 정보검색을 원할 시에는 기업마당 홈페이지 메인 화면(☞바로가기)에서 ⑤통합검색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⑤ 통합검색


    메인화면에서 검색어를 입력 후 검색 시작
    통합검색 금융에 대한 검색결과 총 607건의 결과가 검색되었습니다.

  • Q
    A
    '지원사업 공고' 및 '행사정보', '입주기업 모집공고' 메뉴에 공고등록을 희망하시는 경우,
    해당 공고가 등록된 홈페이지 게시글 주소(Url), 공고문, 신청서류 등을 bizinfo@kosi.re.kr로 송부하시면 홍보신청이 완료됩니다.
    보내주신 신청서 검토 후 등록불가 기준*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신청서 송부일로 부터 2영업일 이내 등록될 예정입니다.
    이메일 송부 후 확인전화를 주시지 않아도 모두 검토 후 등록여부와 등록불가시의 사유를 회신드리오니 참고부탁드립니다.

    ※ 등록불가 기준 :
    1. 해당 공고가 중앙부처/지자체의 본 공고에 포함되는 지원사업인 경우, 공고중복 방지를 위해 등록되지 않습니다.
    2. 지원대상이 비영리기업, 기관모집인 경우, 수혜기업에 제약이 있어 등록되지 않습니다.
    3. 수행기관이 사기업인 경우는 등록되지 않습니다.(단, 상위기관 확인 후 등록은 가능)
    4. 자금의 출처가 중앙부처, 지자체 예산으로 이루어진 사업이 아닌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 Q
    A
    기업마당은 Chrome(크롬) 브라우저 또는 Microsoft Edge(엣지) 브라우저를 권장합니다.
    그 외에 파이어폭스 및 사파리를 모두 지원합니다.

    ※PC 환경 : 디스플레이 해상도 권장사양 1280X720 1920X1080

  • Q
    A
    기존 기업회원의 담당자 변경(퇴사)으로 인한 비밀번호 분실 시 증빙서류 송부를 통해 회원정보(성함, 핸드폰번호,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여 비밀번호 찾기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ㅇ 회원정보 변경 절차
     - 기업마당 이메일(bizinfo@kosi.re.kr)로 증빙서류를 송부해 주시길 바랍니다.
      ① 사업자등록증
      ② 변경하실 담당자분의 성함, 핸드폰번호, 이메일 주소를 기입한 위임장

  • Q
    A
    기업마당 - 로그인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재설정'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 아이디찾기
    - 기업마당 가입 시 입력했던 핸드폰 번호를 통한 본인인증 후 조회 가능합니다.
    2. 비밀번호재설정
    - 기업마당 가입 시 입력했던 핸드폰 번호를 통한 본인인증 후 비밀번호 재설정이 가능합니다.
  • Q
    A
    회원탈퇴 후 즉시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탈퇴한 아이디는 재사용이 불가하오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Q
    A
    개인회원, 기업회원으로 구분되어지고 있습니다.
  • Q
    A
    기업마당 메인 홈페이지 하단에 위치한 '뉴스레터 신청'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비회원 뉴스레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 Q
    A
    [정책정보]
    지원사업공고 - 다양한 기관의 지원사업 공고 중 나의 조건에 맞는 사업공고 검색
    행사정보 - 중소기업 유관기관에서 주최하는 교육, 세미나, 전시회, 설명회 등의 행사정보를 지역별, 분야별로 제공
    정책뉴스 - 중소ㆍ벤처기업, 소상공인 등 관련 최신 보도자료 제공
    정책 홍보물 - 정책의 상세내용을 카드뉴스, 영상으로 제공
    입법 ㆍ행정예고/고시 - 중소기업 관련 입법예고, 행정예고, 고시 정보 제공

    [활용정보]
    기업업무용 서식 - 기업 경영에 필요한 서식(표준계약서, 재직증명서 등)을 다운로드 제공
    입주기업 모집공고 - 창업 초기기업 등이 신청가능한 입주기업 모집공고 제공
    공동활용 화상회의실 - 전국(권역별) 사용가능한 1,500여개 화상회의실 정보 제공
  • Q
    A
    정부부처, 지자체, 유관기관 등 540여개 기관에서 운영하는 중소기업 지원 정책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적시에 제공하는 정책 정보 포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