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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없는 블로그는 사람들이 외면합니다 [에이미플라워1]

  •   2022-02-26
  • 출처 : 중소벤처기업부
  • 조회수 : 110
동영상 자막

장소나 지도 첨부하시는 건 너무 좋아요

한눈에 들어오는게 살짝 없어요

시간을 많이 들인다고 해서 좋은 글이 나오는 것은 아니에요

조금 다르게 봐야할 것 같아요

저라면 이렇게 하면 좋을 거 같아요


전문가 솔루션


본격 솔루션을 위해 전문가 투입

진영리 전문위원

KO은행 소호전문위원

배O 아카데미 멘토

네O버 파워블로거

KO 금융그룹 UCC회장 표창


진영리 전문위원이 이곳에 온 이유는?


진영리 전문위원 : 제가 에이미 플라워에 온 이유는 컨설팅을 받게 되시면 어떤게 가장 궁금하셨어요?

사장님 : 저는 일단 블로그는 지금 일단 하고 있는데 블로그를 제가 이렇게 글을 올리고 포스팅하는게 잘 하고 있는지 일단은 포스팅을 해도 노출이 되야 상위 노출이 되야 많은 분들이 보실 수있는데 그거를 잘 하고 있는지 약간 그런 방법들?

진영리 전문위원 : 지금 현재 인스타그램과 블로그 이 두가지 채널을 가지고 주력으로 운영하고 계시는데 살짝 요것만 바뀌면 좋겠다 하는 것들을 집어 드릴게요 클릭했을때 모든 고객님들과 동일하게 제목이 나와요 청주분평동꽃집, 가게이름 그리고 어떤 꽃다발을 판매했는지 내용같은 경우는 사실 많지는 않지만 간단한 내용같은거 있죠 뭐 진한패킹이 더 예뻐보인다, 누가 주문해주신 어떤 꽃 , 밑에 이렇게 가게정보가 나오고 해시태그가 나오고 여기에 장소가 어디에 있는지 너무 잘하고 계세요 저라면 살짝 이렇게 하면 좋을 거 같아요 지금 많은 정보가 들어가 있긴 한데 단점이 쭉 있으면 한눈에 들어오기가 사실 힘들어요 한눈에 끌수있는 키포인트 위주로 할 수 있으면 좋을 것같아요 여기보면 같은 이름이 많이 중복되거든요? 가장 강조하고싶은 거는 작은 따옴표 같은거 넣어서 집중이 되게끔 하시면 좋을것같고요 그다음에 장소나 지도 첨부하시는건 너무 좋아요 왜냐하면 에이미플라워 검색을 해서 아시겠지만 플레이스라고 해서 내가 이 동네에 사는데 꽃집을 찾을 거에요 근데 이 꽃집 가깝네 해서 클릭을 하게 되면은 아 여기가 어떤 것들이 있네? 매장이 어디 있네? 연락처가 뭐가 있네 근데 사람들이 궁금하면 바로 이 리뷰를 클릭해서 같이 보게 되거든요? 고객들이 후기를 남기는 것도 좋지만 저는 오히려 있는 그대로 솔직하게 블로그를 클릭했을때 아 안녕하세요 에이미 플라워 운영자입니다 저는 지금 워킹맘으로써 꽃집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많은 고객님들 대면해서 만날 때마다 너무나 즐거움을 얻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 만난 고객님은 어떤 주문제작을 해주셨어요


-스튜디오-

MC: 어 그런거 써있는거 봤어요~


진영리 전문위원 : 꽃 제작 같은 경우는 매일매일 들어온 꽃으로 제작하기 때문에 똑같은 꽃다발이 없다 여기는 정말 고객님만을 위한 꽃다발 제작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내용을 넣으셔도 되는 부분이구요 시간을 많이 할애한다고 해서 좋은 글이 나오는 것은 아니에요 우리가 100개를 써도 상위 노출이 되지 않은 것들이 단 하나의 상위 노출된 글이 오랫동안 상위에 머무를 수 있다는 것이거든요

이 에이미 플라워가 꽃다발 판매하는것도 좋긴 한데 조금 다르게 가야할것같아요

뭔가 주력으로 하는 뭔가가 있어야 그거를 보고 계속 유입하실것 같거든요 전국에 있는 약간 잘나간다고 하는 유명하신 꽃집들을 어떻게 SNS를 관리하고 있는지 분석을 몇개 해봤어요 제가 특징을 몇가지 알려드릴게요 자 이벤트가 많다 즉 뭐냐 비성수기가 아니어도 매출이 오를수 있는 것 사실 똑같은 꽃다발 5만원짜리 꽃다발 10개 판매하는 것보다 50만원짜리 꽃다발 한개 파는게 간단하고 시간도 안들고 저는 그렇게 생각해요 차 트렁크를 열면 꽃 가득 채워서 프로포즈 하는 이벤트 있죠

대표님께서 SNS 채널에 대한 이해도나 역량은 충분하세요 그런데 이거를 정말 사진을 정확하게 찍는다던지 실무적인 부분으로 접근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대표님께서 조금 취약하셨던 어떻게 하면 꽃의 아름다움을 조금 더 예쁘게 담을 수 있을지, 혹은 콘텐츠에 내용이 없었거든요 그래서 기존에 있던 콘텐츠에서 어떤 고객님에게 판매했는지, 이 꽃은 어떨 때 적용되면 좋은지 이런 스토리를 입히는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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