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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익분기점은 알아주셔야 합니다 [소요구두1]

  •   2022-03-17
  • 출처 : 중소벤처기업부
  • 조회수 : 78
동영상 자막

손익계산서에 따르면 현재 실수익은 총 매출의 40%이상

되게 좋은 숫자에요

(뿌듯)

판매 및 관리비 지출 약 210만원

통장을 실제로 봤을 때 210만원보다 더 나가실 거 같거든요

총 판매금액을 700만원으로 바꿔봐도 되요?

급격하게 줄어든 수익률 ;;


공유하쉐어

전문가 솔루션


전문가 : 안녕하세요 대표님~

사장님 : 안녕하세요~


전문가 : 이익공유형 사업화지원 사업에 소요구두의 멘토로 매칭된 성공CEO 박진영입니다

박진영 대표

경영지도사(국가 전문 자격사)

(주)위0덤밀크 대표


전문가 : (~~)저희가 지난번 말씀드렸던것처럼 수지관리에 대한 설명을 잠깐 드릴거에요 기본적으로는 손익계산서를 기본으로 하고 있고 요 항목들은 조금 민감한 부분이 있을 수는 있지만 포괄적으로 제가 방식을 좀 알려드릴거에요

사장님 : 네

전문가 : 월 단위로 해서 실질적으로 어느정도 매출이 나오는지


-스튜디오 -

MC1 : 매출을 저희가 파악을 해야 되서


=현장=

전문가 : 정확한 수치는 아니셔도 돼요

사장님 : 1000만원 정도 되는것 같아요


-스튜디오 -

MC1 : 두군데 합쳐서 매출이 천만원 정도 되는것 같다고 하는것 같아요


=현장=

과연 매출에서 원가 비율은 얼마?


사장님 : (원가 비율 약 )30%이요


멀고도 험한 길 그 뒤로 쏟아지는 질문 세례


전문가 : 임차료나 그런 기타 사항들, 통신비나 .. 이외의 기타 사항이라든지 각 비용들이 있으시잖아요

사장님 : 아 유류비요


정확한 매출 분석을 위해 꼭 파악해야 할 많은 내용


전문가 : 그걸 다 포함해서.. 분기별로. (~~)에서 별로 들어가는건 없지만


자세한 지출 항목을 알수록 가게 경영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전문가 : 항목들이 많이 있고 사실은 이것도 엄청나게 세분화 할 수 있어요 여기의 포인트는 실제로 우리가 매출을 얼마나 일으켰고 비용이 어떻게 들어갔고, 원가는 어떻게 되어있다

사장님 : 네

전문가 : 실제의 수지를 봤을때 +냐 -냐 +라면 어느정도 +가 났느냐 이것들을 보는게 포인트이기 때문에 세세한 부분에 까지 올인하실 것 까진 없어요 그리고 판매수수료는 온라인 판매라던지 이런것을 감안해서 3.74%부터 이렇게 나가는데

사장님 : 저도 소상공인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2%밖에 안되는것 같아요

전문가 : 일단 이렇게 해서 2%로 되어있고 벌써 이것만 하더라도 30만원 빼면 현재 210만원이 판매가격으로 나가고 있어요

사장님 : 네

전문가 : 실제 통장으로 봤을때 210만원보다 더 나가실것같거든요?

사장님 : 네

전문가 : 어쨋든 현재 구조상으로 보면 손익은 대개 40% 이상 나오고 있는것 같아요 되게 좋은 숫자에요

사장님 : (뿌듯)총 매출을 700으로 바꿔봐도 되요? (부자재 매장 제외) 구두 판매 수익만 입력해 보면?

전문가 : 네 그러면 갑자기... 그러면 확 줄죠 지금 현재 기준으로 봤을때는 최저임금 수준으로 나오고 있고요 손익 분기점 분석을 왜 하냐면 수익과 지출비용이 같아지는 지점을 보는 거고요 이점을 보고 비용을 줄일 수 있는 항목을 확인해야 합니다 반대로 매출을 늘려서 손익분기점을 해도 되잖아요? 손익분기점이 있고 바로 밑에 손익기준점이 있다고 보시면 되요

사장님 : 네 손익분기점 계산을 해보고 싶어요


가게의 다양한 지출을 파악해야 수익을 늘릴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사장님 : 전문가님! 제가 인스타 말고 블로그로도 마케팅을 해보고 싶은데 블로그 마케팅쪽으로 조언해주실만한 내용이 있을까요?

전문가 : 온라인 마케팅을 봤을때 어디에서 승패가 나냐 그런다고 했을때 키워드에서 납니다


상품의 이미지를 노출시키고 보다 많이 노출될 수있는 키워드가 필요


전문가 : 그리고 가장 핵심이죠 세일즈에서 핵심이 되는 것은 Value입니다 value는 뭐냐고 그러면 심리적 형태의 가치에요 사람이 느끼는 가치 그래서 일반적으로 구매의사결정이 어떻게 이루어지냐 그러면 value 가 Price보다 높아야해요

여기서 보면 우리 제품은 어떤 심리적 가치를 가져야 할까라는게 관건이라는 거에요 우리는 소요구두 자체가 프리미엄 가격대의 제품들이 형성되어있기 때문에 이런 포인트들을 잘잡아서 던져야지만 되요 소요구두는 000이다 이게 마케팅 메세지 아이덴티티가 되는 거고, 세부적인 상세페이지에 개별적인 키워드들이 쭉 들어가야 되는거에요 자 그래서 최대한 많이 집어넣는것들을 저는 권장합니다

사장님 : 네


진심으로 멘토링 해주는 성공 CEO


사장님 : 재밌어요 진짜 재밌어요


사장님 : 일단 제가 손익분기점에 대해서 전혀 모르고 사업을 시작했거든요 그런부분에 대해서 어떻게 손익분기점을 낼 수 있는지 그러려면 어느정도 매출을 내야 하는지 그런것을 알려주셨고요 그리고 블로그 마케팅을 할 때 어떤 전략이 있다는거? 공식이 있다는거? 그래서 적용해볼 생각이에요!


성공CEO의 노하우를 토대로 

소상공인이 성공모델로 변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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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OOO이다. 

가게의 키워드를 찾아라❗ 

요즘 가게에 가장 필요한 것은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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