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영상

7일간의 동행축제 주요 판촉전 브리핑

  •   2022-09-01
  • 출처 : 중소벤처기업부
  • 조회수 : 54
동영상 자막

안녕하십니까? 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성장정책관 최원영입니다.


9월 1일부터 9월 7일까지 개최되는 7일간의 동행축제의 특별판매전 세부 내용을 브리핑하겠습니다.


오늘 브리핑은 지난 8월 18일에 발표한 7일간의 동행축제 추진계획의 내용 중에서 특별판매전 부분을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는 것이고요. 국민들께서 언제, 어느 곳에서 어떻게 동행축제에 참여할 수 있는지 상세히 설명을 드리고자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먼저, 동행축제 특별판매전의 준비 경과와 전체 행사 규모를 말씀드리겠습니다.


7일간의 동행축제는 민간이 주도하는 행사로 추진한다는 방침 아래에서 민간 유통업계, 대기업, 소상공인, 중소기업, 협·단체와 연초부터 20차례 이상 소통하면서 기획을 하였습니다.


각계각층에서 소상공인, 중소기업과 국민들에게 작은 위로와 새로운 활력이 되기를 바란다는 행사 취지에 적극 공감해 주셨고 적극적인 동참 의지를 보여 주셨습니다.


많은 분들의 도움에 힘입어 올해 개최될 7일간의 동행축제는 총 235개 유통채널에서 소상공인, 중소기업 제품 약 6,000개 이상이 참여하며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될 예정입니다.


참고로 지난 2021년 동행세일에는 162개 유통채널에서 3,500여 개 제품이 참여하였습니다.


올해 행사 규모는 유통채널 기준 30%, 참여하는 소상공인, 중소기업 기준으로는 약 70% 이상 확대된 규모입니다.


동행축제 특별판매 상품은 최소한 기존 최저가보다는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도록 노력해 왔고, 가격이 저렴한 상품 외에도 소상공인, 중소기업들이 사회적 가치 등을 담아 만든 의미 있는 제품도 포함되도록 하였습니다.


다음으로 세부 분야별 특별판매전 계획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온라인 특별판매전입니다.


먼저, 국민들께서 가장 쉽게 접하실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은 약 총 66개 플랫폼에 5,000개 이상의 제품이 참여하며, 최대 80%까지 할인을 제공합니다.


G마켓, 위메프, 쿠팡 등 국민들께서 알고 계시는 대다수의 쇼핑몰에서 7일간의 동행축제 배너를 통해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라이브커머스 14개 사, TV홈쇼핑 및 T-커머스 12개 사 등 다양한 판매채널도 대규모 할인전을 진행합니다.


특히 작년까지는 진행하지 않았던 글로벌 쇼핑몰 판매전도 대규모로 개최될 예정입니다. 타오바오, 쇼피, 티몰 등 7개 글로벌 쇼핑몰을 통해서 약 1,000여 개 제품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로 오프라인 특별판매전입니다.


이번 오프라인 판매전의 가장 큰 특징은 대부분의 오프라인 매장이 참여 대상이 되는 상생소비복권을 처음 도입한다는 것입니다.


그간의 오프라인 판매전은 특정 행사장 중심으로 진행되면서 별도 할인전을 구성하기 어려운 소규모 매장이나 전통시장은 소외된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이번 상생소비복권은 전통시장을 포함해서 전국의 모든 소상공인 영업장이 이벤트 대상에 포함됩니다. 추첨 규모도 약 3,500명에 이르기 때문에 전국적인 오프라인 소비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판매전에는 총 64개 유통매장과 전통시장 상점가 1,700여 곳이 참여합니다. 전국 대형마트 12곳, 백화점 8곳, 아웃렛 5곳 등 대형 유통매장에서 특별할인과 함께 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국내 면세점 10여 곳에서는 기존 면세가에서 추가 10% 할인 등을 제공합니다.


전통시장은 앞서 말씀드린 상생소비복권의 기존 참여 대상이 되면서 그 밖에도 오프라인 전통시장 영수증을 통한 매일매일 경품추첨 이벤트도 개최될 예정입니다. 또한, 8월 29일 출시한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을 통해서 10% 할인을 추가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지역축제, 문화공연과 연계한 특별판매전도 전국에서 진행됩니다. 한강달빛야시장은 9월 2일부터 9월 3일까지, 이천도자기축제는 9월 2일부터 9월 4일까지 소상공인, 중소기업 제품 판매전이 열리고, 유명 인플루언서가 지역을 직접 찾아가는 ‘찾아가는 라이브커머스’도 9월 2일 무주반딧불축제, 그리고 9월 4일 괴산고추축제에서 운영됩니다.


세 번째로 대기업, 벤처기업 등 민간이 자발적으로 추진하는 상생협력이벤트 개최입니다.


이번 동행축제에는 많은 대기업, 벤처기업들이 자발적으로 힘을 모아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해 주셨습니다.


예를 들면 롯데백화점에서는 중소기업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시네마 티켓을 제공하고, CGV에서는 동행축제 온라인 판매전 구매 고객에 대해서 영화 3,000원 할인권, 콤보 2,000원 할인권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배달의 민족은 지역 특산품 소비 촉진을 위해 지역특산물 특별할인전을 개최합니다.


이 자리를 빌려서 동행축제가 우리 경제에 선한 영향력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신 많은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또한, 동행축제가 성공리에 치러질 수 있도록 기자분들께서도 많은 취재를 해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기자분들께는 오늘 동행축제 취재와 관련한 프레스킷이 배포되어 있을 것입니다. 측면에 또 추가로 제공돼 있고요. 동행축제 관련한 다양한 정보는 동행축제 공식 누리집 'www.ksale.org'와 카카오톡 동행축제 채널을 통해서 국민들께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상 브리핑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출처 : 정책브리핑(☞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