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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맞아 경제 살리기 '황금녘 동행축제' 마련 [정책인터뷰]

  •   2023-09-22
  • 출처 : 중소벤처기업부
  • 조회수 : 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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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인터뷰 추석 맞아 경제 살리기 '황금녘 동행축제' 마련]


아나운서 : 우리 민족의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전국 곳곳에서

'황금녘 동행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정부가 경제를 살리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지역 행사를 즐기면서

대표적인 향토기업의 제품도 구매할 수 있는데요.

정책인터뷰, 정수연 국민기자가

중소벤처기업부 소비촉진기획총괄반 과장을 만나 알아봤습니다.


정책인터뷰


추석맞이 황금녘 동행축제 국민리포트


정수연 / KTV 국민기자 : 저는 지금 중소벤처기업부에 나와 있습니다 소비촉진기획총괄반 김윤우 과장님과 함께 소비촉진 동행축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우선 이번 황금녘 동행축제가 올해 두번째라고 들었는데요 첫번째였던 봄빛 동행축제의 성과는 어떠했는지 궁금합니다

김윤우 과장 / 중소벤처기업부 소비촉진기획총괄반 :

내수 활성화와 지역경제 제고를 위해서 온국민 힘모으기 캠페인으로 시작한 5월 동행축제는 그간 수도권에서만 진행해오던 개막식을 처음으로 지방인 대전에서 개최했고 민간과 정부가 함께 (?)이 되어 온오프라인 플랫폼 260개 채널과 중소 소상공인 2만 3천여개사가 참여하고 30개 지역행사와 연계하여 당초 목표치인 8천억을 훨씬넘어 1조 2천억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정책인터뷰 지난 5월 '대한민국 동행축제' 대전서 첫 개최]


정수연 / KTV 국민기자 : 네 봄빛 동행축제 성과에 이어서 황금녘 동행축제가 이어졌는데 봄빛 동행축제와 비교해서 달라진 점은 어떤 부분인지 설명 해주시죠


김윤우 과장 / 중소벤처기업부 소비촉진기획총괄반 :

주 단위로 맛집이나 전통시장 방문 등 챌린지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 등이 제공되고 있는데 첫째주는 맛집 소상공인, 둘째주는 기업 상권, 셋째주는 중소기업, 넷째주는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하여 국민들이 함께 하는 방식으로 경제조치가 전국으로 확산되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


정수연 / KTV 국민기자 : 네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에게는 제품을 더 많이 알리고 판매할 수 있는 더 없이 좋은 기회가 아닐까 싶은데요 이번 동행축제 그렇다면 어떻게 진행이 되는 건가요?


김윤우 과장 / 중소벤처기업부 소비촉진기획총괄반 : 춘천 금빛장터 등 90여개의 지역행사를 통해 한달 내내 동행축제 열기를 이어나가려고 하는데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가족과 친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전통시장과 상점가를 중심으로 소상공인 기 살리기, 지역행사를 중심으로 행사 방문 인증 챌린지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정수연 / KTV 국민기자 : 네 9월 말까지 진행이 되는 만큼 저도 한번 찾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번 축제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이 있다면 어떤 부분을 꼽을 수 있을까요?

김윤우 과장 / 중소벤처기업부 소비촉진기획총괄반 : 5월보다 3배 많은 90여개의 지역행사를 열고 17개 지역 23개의 향토기업이 동행축제와 함께할 예정이며 구체적인 내용은 동행축제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수연 / KTV 국민기자 : 조금 전에 챌린지도 진행 될 예정이라고 말씀해주 셨는데 자세하게 소개해 주시죠

김윤우 과장 / 중소벤처기업부 소비촉진기획총괄반 : 대표적으로 기업 챌린지가 있는데요 동행을 외치고 동행축제를 응원한 문구를 담은 물병을 던져 세워서 성공하는 영상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자동으로 참여하게 되는데 챌린지에 참여한 국민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의류관리기, 무선청소기 등 다양한 경품도 지급하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정수연 / KTV 국민기자 : 네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신다면 챌린지가 더 의미있어 질 것 같습니다 축제기간에는 제품을 사는 사람들에게 혜택이 적용 된다면서요?

김윤우 과장 / 중소벤처기업부 소비촉진기획총괄반 : 네 유통채널별 할인쿠폰, 타임특가, 특별기획전 등을 통해서 소비자들은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정수연 / KTV 국민기자 : 혹시 온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는 건가요?

김윤우 과장 / 중소벤처기업부 소비촉진기획총괄반 : G마켓,11번가, 인터파크, 배달의 민족, 위메프등 주요 민간 온라인 쇼핑몰과 정부와 지자체가 운영하는 공공쇼핑몰에서도 다양한 (?)제품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정수연 / KTV 국민기자 : 이번 동행축제와 관련해서 해외에도 다양한 형태로 행사에 대해 알릴 계획이라면서요?

김윤우 과장 / 중소벤처기업부 소비촉진기획총괄반 : 아마존, 이베이 글로벌 플랫폼에서도 동행축제 홍보베너를 게시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추진할 예정인데 동행축제 우수기업 비지니스 상담외 1:1 수출 상담 및 현지 소비자 대상 B2C 판매와 홍보도 지원할 계획입니다

정수연 / KTV 국민기자 : 이번 홍보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어떤 부분을 참고하면 될 지 궁금합니다

김윤우 과장 / 중소벤처기업부 소비촉진기획총괄반 : 동행축제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은 저희 공식 홈페이지인 동행축제.org 를 방문하거나 카카오톡 채널에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추가하시면 각종 소식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수연 / KTV 국민기자 :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이번 황금녘 동행축제가 우리 경제를 살리는데 큰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김윤우 과장 / 중소벤처기업부 소비촉진기획총괄반 : 고맙습니다

우리 민족의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전국 곳곳에서

'황금녘 동행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정부가 경제를 살리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지역 행사를 즐기면서

대표적인 향토기업의 제품도 구매할 수 있는데요.

정책인터뷰, 정수연 국민기자가

중소벤처기업부 소비촉진기획총괄반 과장을 만나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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