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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에서 유행 중인 K-푸드! 어떻게 인기를 끌고 있을까? ㅣ 더클템 EP 3

  •   2025-01-14
  • 출처 : 중소벤처기업부
  • 조회수 : 42
동영상 자막

음 오 맛있데 좋아요 맛있어요

맛있어요 그럼 이거 김이에요 어

김이에요 진짜 크리스피 하네요음

맛있는 거 제일

[음악]

중요해요 안녕하세요 더클 템 진행을

맡은 아나운서 소유원 있니다 저희

더클 팀에서는 세계 시장에서 성공해

앞으로도 더 클 우리나라 아이템들을

소개해 볼 텐데요 어떻게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게 됐는지 그리고 또 어떻게

하면 더 크게 될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시간에이어서

오늘도 이렇게 세 분이 함께해

주셨는데요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자기속에 한 번씩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오스트리아 소원

라가라 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미국에서 온 알렉스라는 안녕하세요

인도네시아에서 온 캐서린이 합니다

[음악]

[박수]

[음악]

자 오늘의 더클 템 주제 바로 케이

푸드입니다 케이 푸드에 대해서 말하기

전에 각국을 대표하는 음식들이 또

뭐가 있는지 궁금하거든요 나라별로

대표하는 음식 한번 소개해 주실 수

있을까요 오스트리아에서는 비나

틀이에요 비나 슈슬 약간

똥카스 그런 음식인데요 진짜 맛있어요

이름 뭐라고요 미나 슈슬 슈틀 이에요

슈니네 맞아요 아 그 한번 제 먹어

볼게요 미국인들은 대부분 튀김 음식

잘 먹는 거 같고 입맛이 좀 짠 편인

거 같아요 약간 지향이 뭐 짠 거

좋아하는 거 같아요 맞아맞아

인도네시아는

나시고랭이 볶음밥인데 간장 베이스로

볶음밥을 만들어서 위에도 약간

간식처럼 로북이 아고 그거 같이

먹으면 더 맛있어요 어 저도 한번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이번 시간은요 본격적인

주제 살펴보기 전에 퀴즈를 통해서

세계 푸드 시장의 트렌드를 저희가 또

알아보도록 할 거예요 여러분 퀴즈

다들 자신

있으시죠 자 그러면 바로 퀴즈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좋은

먹거리에 관심이 늘면서 천연 재료만을

사용한 제품의 땡땡 라벨을 붙여서이

소비자들의 눈길를 끌고 있다고

하는데요 좋은 원재료의 맛을 린

부각에 비건인증을 받은 100%

식물성 만두에이 라벨이 붙어져 있다고

합니다 자이 라벨은 무엇일까요 비

비건 라벨 비건 라벨 아닙니다

아 뭔가 이렇게 깨끗한 그런 라벨

드라가

드라가 클린 정답 클린 라벨이 제가

힌트를 잘 줬죠네 감사합니다

우리 모두가 기대했던 먹방을 이제

한번 시작을 해보도록 할까요네 좋아요

자이 만두랑 부각을 만든 업체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강한

소상공인에 선정된 업체라고

합니다 무

맛있는데 좋아요 맛있어요

맛있어요 그럼 이거 김이에요 어

김이에요 김데 이제이 쌀 넣고 같이

튀김 거 아 칩스 느낌인데요 그 진짜

크리스피

하네요음 이밖에 케이 푸드의 열풍을

이끌 소상공인들에게 엄청난 희소식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케이 푸드를

위한 정부의 수출 지원이 대폭

확대됐다고 합니다 K 전략 품목

어워드를 통해서는 케이푸드 분야의

우수 수출 중소기업을 선정해서 국내외

매장과 유통 망을 활용한 수출 전략

컨설 팝업 스토어 운영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여기 밑에

나오는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자 그럼 푸드가 어떻게

글로벌한 사랑을 받을 수 있었는지

한번 이야기를 나눠보면 좋을 것

같은데요 여러분의 나라에서 인기가

많은 케이푸드 어떤게 있을까요 라면

라면 케 바비큐 어케 바비큐 치킨집

생기고

있어요 있었는데 근데 이번에 돌아갔을

때 엄청 청 많아졌어요 오 한국식

치킨지 아 그죠 한국식 치킨 좀

맛있긴 하죠 미국에서 또이 케이

푸드가 웰빙으로 되게 유명하다고

하더라고요 당연히 김치가 인기 많고

그거 원래부터 인기 많았어 약간 웰빙

신경 많이 쓰는 사람들 김치에 대한

관심이 확 한 번에 더진 거 같았어요

김치 안 매워요 그러면 김치 안 맵

오 삼발 소스가 뭐예요 이걸 매운

소스예요 약간 추장 같은데 텍스처가

조금 있고 맛은 그냥 하나만 아니고

다양해요 지역마다 특별한 그런 맛이

있어요 그러면 인도네시아 사람들한테이

케이 푸드의 빨간 맛이 인기가

많겠네요 어 진짜요 불닭 볶음면 같은

건는 레벨이 있으니까 그것도 좋고

인기 많아요 약간 도전하고 싶은

사람이 많아요 이거 얼마나 매운지

인도네시아 발보다 더 매운지 그거

확인해보고 싶어서 어 먹는 사람이

많아요 만약에 내가이 자국 시장에

만두랑 부각을 가져가서 판다면

그러면이 제품을 어떻게 좀 홍보를

할지 제가 봤을 때 우리 오늘 먹었던

두 음식이 뭔가 여러 음식이랑 페어링

잘될 거 같은 그런 생각이 들거든요

그래서 그런 장점이 막 강조하면서

홍보하면 좋을 거 같고 이거 먹었을

때 뭔가 아이스크림이랑 잘

배어링 될 거 같은데요 아이스크림 오

저는 스낵이 어서 뭐 맥주나 이런게

나올 줄 알았는데 아이스크림

어 일단 건강한 음식으로 홍보 해

보면 좋을 거 같고 근데 인도네시아는

사람이 다 매운 거 좋아해서 아마

김치 만두가 더 잘 올을 거 같아요

맛있는 거 제일 중요해요 환경 때문에

뭐 고기 많이 안 안 먹어요 그래서

뭐 이런 비만 두 먹으면 진짜 뭐

좋을 것 같아 맞아요 또 맛도 너무

맛있잖아요 건인데 또 오늘 여러분이

이렇게 다양한 아이디어를 주셨습니다

김부각 아이스크림까지

나왔는데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활용해서

더 많은 기업들이 더클 아이템으로

세계 시장을 사로잡는 열풍의 주역이

되길

바라겠습니다네 그럼 저희는 여기서

마무리하고 지금까지 클템 시청해주신

여러 분 감사합니다 안녕 안녕

한국을 빛낸 수 많은 제품들. 외국인들에게 한국 제품은 어떻게 다가올까?


이 제품…우리 나라에서 인기 끌 것 같아요!

세계 각지 시장 조사와 함께하는 글로벌 제품 리뷰 해드립니다


#더클템 #만두 #김부각 #간식 #글로벌 #리뷰 #해외 #수출 # 정책 #2024


※ 출처 : 중소벤처기업부(☞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