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오 맛있데 좋아요 맛있어요
맛있어요 그럼 이거 김이에요 어
김이에요 진짜 크리스피 하네요음
맛있는 거 제일
[음악]
중요해요 안녕하세요 더클 템 진행을
맡은 아나운서 소유원 있니다 저희
더클 팀에서는 세계 시장에서 성공해
앞으로도 더 클 우리나라 아이템들을
소개해 볼 텐데요 어떻게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게 됐는지 그리고 또 어떻게
하면 더 크게 될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시간에이어서
오늘도 이렇게 세 분이 함께해
주셨는데요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자기속에 한 번씩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오스트리아 소원
라가라 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미국에서 온 알렉스라는 안녕하세요
인도네시아에서 온 캐서린이 합니다
[음악]
[박수]
[음악]
자 오늘의 더클 템 주제 바로 케이
푸드입니다 케이 푸드에 대해서 말하기
전에 각국을 대표하는 음식들이 또
뭐가 있는지 궁금하거든요 나라별로
대표하는 음식 한번 소개해 주실 수
있을까요 오스트리아에서는 비나
틀이에요 비나 슈슬 약간
똥카스 그런 음식인데요 진짜 맛있어요
이름 뭐라고요 미나 슈슬 슈틀 이에요
슈니네 맞아요 아 그 한번 제 먹어
볼게요 미국인들은 대부분 튀김 음식
잘 먹는 거 같고 입맛이 좀 짠 편인
거 같아요 약간 지향이 뭐 짠 거
좋아하는 거 같아요 맞아맞아
인도네시아는
나시고랭이 볶음밥인데 간장 베이스로
볶음밥을 만들어서 위에도 약간
간식처럼 로북이 아고 그거 같이
먹으면 더 맛있어요 어 저도 한번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이번 시간은요 본격적인
주제 살펴보기 전에 퀴즈를 통해서
세계 푸드 시장의 트렌드를 저희가 또
알아보도록 할 거예요 여러분 퀴즈
다들 자신
있으시죠 자 그러면 바로 퀴즈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좋은
먹거리에 관심이 늘면서 천연 재료만을
사용한 제품의 땡땡 라벨을 붙여서이
소비자들의 눈길를 끌고 있다고
하는데요 좋은 원재료의 맛을 린
부각에 비건인증을 받은 100%
식물성 만두에이 라벨이 붙어져 있다고
합니다 자이 라벨은 무엇일까요 비
비건 라벨 비건 라벨 아닙니다
아 뭔가 이렇게 깨끗한 그런 라벨
드라가
드라가 클린 정답 클린 라벨이 제가
힌트를 잘 줬죠네 감사합니다
우리 모두가 기대했던 먹방을 이제
한번 시작을 해보도록 할까요네 좋아요
자이 만두랑 부각을 만든 업체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강한
소상공인에 선정된 업체라고
합니다 무
맛있는데 좋아요 맛있어요
맛있어요 그럼 이거 김이에요 어
김이에요 김데 이제이 쌀 넣고 같이
튀김 거 아 칩스 느낌인데요 그 진짜
크리스피
하네요음 이밖에 케이 푸드의 열풍을
이끌 소상공인들에게 엄청난 희소식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케이 푸드를
위한 정부의 수출 지원이 대폭
확대됐다고 합니다 K 전략 품목
어워드를 통해서는 케이푸드 분야의
우수 수출 중소기업을 선정해서 국내외
매장과 유통 망을 활용한 수출 전략
컨설 팝업 스토어 운영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여기 밑에
나오는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자 그럼 푸드가 어떻게
글로벌한 사랑을 받을 수 있었는지
한번 이야기를 나눠보면 좋을 것
같은데요 여러분의 나라에서 인기가
많은 케이푸드 어떤게 있을까요 라면
라면 케 바비큐 어케 바비큐 치킨집
생기고
있어요 있었는데 근데 이번에 돌아갔을
때 엄청 청 많아졌어요 오 한국식
치킨지 아 그죠 한국식 치킨 좀
맛있긴 하죠 미국에서 또이 케이
푸드가 웰빙으로 되게 유명하다고
하더라고요 당연히 김치가 인기 많고
그거 원래부터 인기 많았어 약간 웰빙
신경 많이 쓰는 사람들 김치에 대한
관심이 확 한 번에 더진 거 같았어요
김치 안 매워요 그러면 김치 안 맵
오 삼발 소스가 뭐예요 이걸 매운
소스예요 약간 추장 같은데 텍스처가
조금 있고 맛은 그냥 하나만 아니고
다양해요 지역마다 특별한 그런 맛이
있어요 그러면 인도네시아 사람들한테이
케이 푸드의 빨간 맛이 인기가
많겠네요 어 진짜요 불닭 볶음면 같은
건는 레벨이 있으니까 그것도 좋고
인기 많아요 약간 도전하고 싶은
사람이 많아요 이거 얼마나 매운지
인도네시아 발보다 더 매운지 그거
확인해보고 싶어서 어 먹는 사람이
많아요 만약에 내가이 자국 시장에
만두랑 부각을 가져가서 판다면
그러면이 제품을 어떻게 좀 홍보를
할지 제가 봤을 때 우리 오늘 먹었던
두 음식이 뭔가 여러 음식이랑 페어링
잘될 거 같은 그런 생각이 들거든요
그래서 그런 장점이 막 강조하면서
홍보하면 좋을 거 같고 이거 먹었을
때 뭔가 아이스크림이랑 잘
배어링 될 거 같은데요 아이스크림 오
저는 스낵이 어서 뭐 맥주나 이런게
나올 줄 알았는데 아이스크림
어 일단 건강한 음식으로 홍보 해
보면 좋을 거 같고 근데 인도네시아는
사람이 다 매운 거 좋아해서 아마
김치 만두가 더 잘 올을 거 같아요
맛있는 거 제일 중요해요 환경 때문에
뭐 고기 많이 안 안 먹어요 그래서
뭐 이런 비만 두 먹으면 진짜 뭐
좋을 것 같아 맞아요 또 맛도 너무
맛있잖아요 건인데 또 오늘 여러분이
이렇게 다양한 아이디어를 주셨습니다
김부각 아이스크림까지
나왔는데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활용해서
더 많은 기업들이 더클 아이템으로
세계 시장을 사로잡는 열풍의 주역이
되길
바라겠습니다네 그럼 저희는 여기서
마무리하고 지금까지 클템 시청해주신
여러 분 감사합니다 안녕 안녕
한국을 빛낸 수 많은 제품들. 외국인들에게 한국 제품은 어떻게 다가올까?
이 제품…우리 나라에서 인기 끌 것 같아요!
세계 각지 시장 조사와 함께하는 글로벌 제품 리뷰 해드립니다
#더클템 #만두 #김부각 #간식 #글로벌 #리뷰 #해외 #수출 # 정책 #2024
※ 출처 : 중소벤처기업부(☞바로가기)